서울숲 공원... 봄이 온다. 봄이 오는 풍경.

반응형
반응형

오늘 서울숲을 산책하다 보니 봄이 오고 있음을 확연하게 실감할 수 있었다.

우선, 잔디가 있는 바닥을 보니 푸릇푸릇하게 잔디가 올라오고 있었다.

차디찬 겨울을 이겨내고 땅속에서 살아 올라오는 새 생명의 신비가 놀랍다.

아주 오래전 나보다 연배가 꽤 되시는 어느 분이 꽁꽁 언 땅 속에도 작은 생명들이 살아 있음을 말씀해 주신 적이 있었다.

새삼 내 눈에 광경에서 나의 삶에서 그러함을 느끼고 실감한다.

서울숲

잔디광장(?)을 지나다 보니 큰 나무가 눈에 띈다. "이곳에 이렇게 큰 나무가 있었나?"라는 생각이 든다. 결단코 새로 심은 것 같지는 않으니 참 무심하게 살았구나 하는 어처구니가 없다.

서울숲

목련은 꽃 봉오리가 꽃이 필 때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고. 벚꽃도 사진으로 보면 티가 잘 안 나지만 실제로 보면 만개가 임박했음을 알 수 있다.

서울숲 목련나무, 벚꽃나무

그리고 공원을 관리하시는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꽃을 심고 있었다. 관리하시는 분들인지 공공근로 하시는 분들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꽃을 심는 것이 노동처럼 보이지 않았다. 실제로 힘은 들겠으나 서로 이야기를 주거니 받거니 즐거워 보였다. 물론 보는 나의 시각이지만.

 

서울숲 공원

이미 심어놓은 구역들도 있다.

꽃에 눈이 가면 나이가 든 것이라고 생각했었던 적이 있었다.  원래 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안 그런 사람들도 말이다.  다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서울숲 공원

2020.06.14 - [일상/여행.맛집] - [국내여행]서울숲 공원 저녁 산책, 마녀의 집을 찾아서...

 

[국내여행]서울숲 공원 저녁 산책, 마녀의 집을 찾아서...

저녁 산책, 서울숲 공원 마녀의 집을 찾아서...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그래서 낮에는 어디 나가서 돌아다니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녁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산책하기 좋군요.

pandajeytv.tistory.com

2020.07.18 - [유용한정보/알아두면쓸모있는잡학] - 서울숲 주차 방법 및 위치 정보 알려드려요~

 

서울숲 주차 방법 및 위치 정보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서울숲 공원에는 항상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신데요. 의외로 안와 보신 분들도 많이 간혹 있더라고요. 그런데 어디를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도 주차가 불편하면 가보기가 쉽지 않

pandajeytv.tistory.com

2022.03.16 - [일상/여행.맛집] - 서울숲 볼거리 및 맛집(점심,디저트,저녁식사) 모음

 

서울숲 볼거리 및 맛집(점심,디저트,저녁식사) 모음

지금까지 포스팅 보니 서울숲 공원 관련된 포스팅이 꽤 되더라구요. 페업한 곳이나 거리가 좀 먼 곳은 빼고 한 곳에 모아 봤습니다. 1. 서울숲 공원 근처 점심 식사할만한 곳 추천 ♣♣ 베트남 음

pandajeytv.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