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잡]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이용하여 파일 전송 및 사이즈 줄이기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작성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스마트폰과 PC 간의 사진 전송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저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PC에서 블로그를 작성합니다. 때문에 스마트 폰에 저장된 사진을  PC로 옮겨야 합니다. 그때 카카오톡의 나와의 채팅을 이용하여 사진을 미리 전송해 놓고 PC에서 PC버전의 카카오톡을 로그인하여 사진을 다운로드합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카카오톡 PC버전

 

물론, 구글이나 네이버의 클라우드 드라이브 같은 것을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PC 간 이미지 파일을 백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전송할 때 매우 유용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의 사이즈를 원본, 고화질, 일반 화질 중 선택할 수 있는 것인 데요. 저는 일반화질을 선택하여 블로그에 사용하기 적합한 픽셀의 사이즈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파일 전송 시 파일의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가서 채팅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설정

 

2. 사진 화질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채팅 설정

 

3. 원하는 화질을 선택합니다. 저는 경우는 일반화질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사진 화질 설정

 

4. 실제 예를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진을 전송했습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카카오톡 사진 전송

 

5. 좌측은 원래 사진 정보로 해상도가 2800*2160이고 일반화질로 전송된 해상도는 720*960입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좌측은 원본 우측은 전송 사진

 

원본 화질을 선택하면 원본 화질과 동일하게 전송됩니다.

이곳저곳 둘러보니 블로그에서는 보톨 600~900 픽셀 정도의 해상도가 적합한 듯합니다.

왜냐하면 사진 용량이 크면 화면이 로딩되는 시간이 과다하게 걸리게 때문에 유저 입장에서 좋지 않기 때문이죠. 600~900 정도의 해상도도 화면이나 모바일에서 볼 때 거의 화질의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상 카카오톡을 이용한 사진 전송 방법과 설정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첨언한다면 해당 설정은 모바일에서 PC 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팅 간에는 모두 적용되는 것인데 필자가 스마트폰- PC 간 사용에 주로 사용함을 덧붙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신 분은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