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pay 서울사랑상품권(광역) 구매 못한 황당한 이야기 + 사용처Tip

반응형
반응형

평소 서울사랑상품권을 애용합니다. 저의 경우는 동네에서 외식할 때 이용하기도 하지만 아이 태권도장과 피아노 학원비로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지요.
보통 거주하는 구에서 사용하면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오늘(22.07.14) 10시 서울 모든 구에서 사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을 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하여 서울페이에 접속했습니다.

서울페이

10시부터 접속을 시도하여 30분쯤 겨우 접속했는데 대기 109,144명에 잠시 1,819분(30시간, 1일+6시간) 기다리면 접속된다고 하는군요.
그래도 전 긍정적이기도 하고  다시 접속하면 대기 시간이 늘어난다고도 하여 그냥 기다리다 보니 생각보다 빨리 줄어들더군요. 20분 정도 기다리니 대기 1,000명 정도로 줄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장시간 미사용으로 로그아웃됩니다.' 라며 접속이 끊기더군요.
조금 황당합니다.
다시 접속했습니다. 대기 인원은 처음보다 훨씬 많은데 시간은 1/3밖에 안됩니다.
다시 희망이 생깁니다.

서올페이

그런데 잠시 후 장시간 미사용으로 다시 로그아웃됩니다.

서울페이

그래도 제가 인내심이 좀 있습니다. 오기도 생깁니다. 다시 로그인했습니다.
이런 역시 여러 번 시도하다 보니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순싣간에 구매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대기 창이 뜨는군요. 아까 대기인원에 비하면 충분히 인내할만합니다.

서울페이

그런데 이번에는 대기인원이 줄어도 대기시간은 줄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황당함을 느낍니다.

서올페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끊깁니다.

서울페이

다시 접속하니 250억 원 상품권이 다 판매됐다고 합니다.

서울페이

서울pay 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제로페이에 이어서 운영하는 사업자인데 신한카드 등에서 운영한다고 합니다. 카드 앱 등을 통해서 운영의 노하우가 있을 것 같았는데 좀 아쉽네요.
다음 판매 때는 좀 더 원활한 운영을 기대하겠습니다.

서울Pay 활용처는 저는 자녀 학원비에 많이 사용합니다. 또 경기도지역상품권과 비교해보면 경기도는 매출액이 일정 금액 이상 되거나 프랜차이즈 같은 큰 업체에서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서울Pay는 구매는 어렵지만 사용처가 꽤 되더군요. 일례로 저는 가끔 종로구 상품권을 구매하여 종로의 대형 약국에서 아이랑 부부가 복용하는 비타민 같은 것을 구매합니다.
특정지역(자치구)에서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상품이 있다면 서울페이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해당 자치구 상품권을 구매해 놓으시면 가계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