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챗GPT) 가입 및 사용법

반응형
반응형

얼마 전 ChatGPT 가 굉장히 화제였다.

누군가 나에게 말하기를 앞으로 필요한 인재는 질문을 잘할 수 있어야 한다. Why형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고했다.

Why형 사고 라는 말이 있는지는 나는 잘 모르겠지만, 

그 말의 요지는 앞으로 AI가 많은 질문에 답을 줄 것인데 그때는 내가 얼마나 지식을 가졌느냐 보다도

질문을 얼마나 잘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 이유였다. 

( 그런데 내가 생각하기에는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더 질문을 잘할 것 같다. 아니 지식이 질문하는데 도움은 될 것 같다. 그래도 동일한 지식수준이라도 얼마나 더 질문을 잘하느냐의 차이는 있을 것이고 지식이 많아도 질문을 못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지식이 없어도 질문을 엄청 잘하는 사람도 있겠지... 어느 영역에서나 극단은 존재한다. )

 

오늘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가 문득 ChatGPT(챗GPT) 가 생각이 났고 사용해 보았다.

 

1.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ChatGPT로 검색하면  https://openai.com/blog/chatgpt 경로로 링크되는데

아래 이미지 화면처럼 Try ChatCPT 를 클릭한다. 다음(Daum)에서 검색을 하면 Try ChatGPT를 클릭한 페이지인 https://chat.openai.com 가 상위에 노출되었다.

 

2. 나는 처음 사용하는데  Log in 을 눌렀다. 사실 어느 것을 눌러도 차이가 없었다. 아래 3번 화면에서 이미 가입 되었으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되고 아니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된다.

3. 나는 구글 계정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4. 생일을 형식에 맞게 입력한다. 1988년 1월 2일 생이면 01/02/1988을 입력하면 된다.

5.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Send code를 클릭한다.

6. 잠시 후 Web발신으로 Your OpenAI API verification code is :XXXXXX 6자리의 숫자 코드가 SMS로 오면 아래에 입력한다.

7. 두 번 연속 Next를 하고 Done

 

8. 질문을 해보았다. 사용법은 별거 없는 것 같다. 채팅처럼 질문을 하면 글이 빠르게 타이핑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