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무한검토 & 내 블로그 상태는?

반응형
반응형
애드센스 무한 승인 검토

 

최초 애드센스를 5월 말쯤 신청을 했는데, 딱 2 주되는 날 거절 메일이 오더군요.

아... 구글은 역시 정확하구나 했습니다. 승인이 안된 사유는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것이 었는데 신청 시 글은 30개 남짓이 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재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구글이 웬일입니까? 똑같이 검토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2주가 넘어 4일이 지났는데도 답이 없습니다. 계속 검토 중이더군요. 이것이 남들이 말하는 애드센스 무한 승인 검토에 빠진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찾아보았습니다. 승인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는군요.

 

문의도 무한루프를 돌듯 커뮤니티 게시판과 문제 해결 도구가 계속 반복되게 되어 있더군요.

커뮤니티 게시판 <=> 애드센스 사이트 수준 승인 문제 해결 도구

 

한마디로 헛수고였죠. 제가 한 것은 지금 딱 2가지 조치를 하였습니다.

1. 검토 사이트 좌측 하단의 의견 버튼을 통해 스크린 샷을 해서 내용을 적어 보냈습니다.

"2주가 지났음에도 검토 중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요. 통할지 모르겠으나 한번 해보는 거죠.

 

애드센스 무한검토
애드센스 검토

 

2. 계정 태그 위치를 옮겨봤습니다.

 

애드센스 무한검토
계정 태그

 

일반적으로 <head>와 </head> 사이에 위치하라고 하는데 </head>와 <body> 사이로 옮겨서 됐다는 분들이 있어서 옮겨 봤습니다. 지금 하루 됐는데 이렇게 일주일 정도까지는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내 블로그 점검

사실 제가 해보려고 한 것들을 많이 하긴 했습니다.

1. 블로그 아이콘이나 파비콘을 만들어 봤습니다.

2. 각종 SNS를 통해 공유를 해봤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같은데 공유를 해봤죠.

우선 페이스북 페이지는 만들서 맛만 본 상태입니다. 실제 승인이 나고 글이 많이 쌓이면 공유를 통해서 홍보를 하려고 했는데 그 정도까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트위터는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습니다. 공유를 하고 나서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트위터를 통해서 유입되는 사례가 있더군요. 건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트위터 계정만 있다면 공유가 힘든 일이 아니기에 만족도는 좋습니다. 

3. 썸네일 템플릿과 서식 사용법을 익혔습니다.

4. 유료 스킨을 적용하였습니다. 이건 잘한 것인지 모르겠군요.

 

문제점 & 풀어야 할 문제

1. 글의 정체성이 모호합니다. 자녀 그중 특히 유아 교육과 자기 계발, 도서 서평이라는이라는 주제를 정하고 들어갔으나 실제로 제일 많이 유입이 된 건 화재보험 글과 서울숲 관련 글 등이었습니다. 역시 블로그는 정보성 글이 최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쓸 거는 많은데 나의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할 수 있는 글의 주제에 대해서 더 고민이 필요할 듯합니다.

2. 한편, 꼭 애드센스가 목적이 아니었는데 그래도 유입이 많아야 누군가는 볼 테니 유입에도 신경을 써야겠죠.

3. 글 쓰는 속도가 붙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또한 글 주제가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되니 글을 쓰는 시간과 체력에도 문제가 생기네요.

4. 전문성 있는 지식이 부족합니다.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내가 잘하면서도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는 것이겠죠. 내가 잘하는 것이어야 속도가 붙을 것이겠고요.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잘하게 많드는데 시간을 들여야겠고요.

아직 블로그 & 네트워크 마케팅 부분에서 걸음마 수준도 못된다는 것을 실감하여 유야 교육을 저한테 적용해 봅니다. 목표를 너무 크게 잡지 말고 조금씩 하루하루 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하고 다시 장기적인 목표와 목적이 무엇인지 궁극적으로 내가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봅니다.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서 탈출되면 다시 피드백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